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기소개 [600자 내외]
[
똑똑이]
어렸을 때부터 집안 어르신들은 저를 "똑똑이" 라고 부르셨습니다. 무엇이든 혼자서 척척 해내고 슈퍼마켓을 운영하시던 어머니께서 자리를 비우실 때면 약간의 금액 오차도 없이 든든하게 카운터를 지켜온 까닭입니다. 게다가 한번씩 생기는 고객과의 갈등도 혼자서 잘 처리해 냈기 때문에 영특하다는 의미에서 붙은 별명이었습니다. 때문에 학창 시절 임원을 도맡아 했고 의견을 잘 조율해나가는 포용력 덕택에 항상 친구가 많은 마당발이었습니다.

[
든든한 수비수]
또한 아버지에게 배운 축구, 족구 등의 운동으로 늘 에너지 넘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 왔습니다. 이런 성격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사회인 족구팀 활동까지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버지 연배의 선수들과 어울리는 것이 힘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막내다운 성실함"을 발휘해 항상 시키기 전에 수건과 물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Match Point상황에서도 가장 큰 목소리로 파이팅을 외치는 패기에 주전 수비수로 활약할 만큼 두터운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운동을 통해 협동심을 키워 왔고 연령 대를 가리지 않고 빠른 시간 안에 조직에 녹아드는 친화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 성격 장단점 및 생활신조 [600자 내외]
[
웃음의 백만장자]
어떤 상황에서도 상처받지 않고 웃음으로 답하는 성격이 저의 장점입니다. 한 예로 광주은행 직장체험 시절, 한 손님이 새로 도입된 납부금 수납기에 불편을 느끼며 저에게 따졌습니다. “무슨 납부금 하나 내자는데 통장까지 만들라고 난리야?” 저의 만류에도 손님은 기계를 발로 차며 언성을 높이기 시작했고 결국엔 번호표를 던져 버리고야 말았습니다. 모든 고객들은 당황하여 저를 쳐다보았지만 신뢰감 가는 화술에 미소를 곁들여 저의 학생증을 보여드렸습니다. “고객님, 은행카드는 고객님 자녀의 학생증으로도 쓰이기 때문에 한번 만들어 놓으면 아주 편리합니다.” 그 후 분노가 누그러진 손님은 연신 미안하다 말하며 소란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렇듯 '웃음의 백만장자'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모든 사람들을 200% 만족시킬 스마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격이 저의 장점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좋아하는 성격 탓에 너무 강한 승부욕이 발휘될 때도 있습니다.
이런 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승패'의 관점이 아닌 '승승' 이라는 시각을 가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승승을 통하여 하나은행과 고객이 모두가 WIN WIN 할 수 있는 활기찬 은행을 만들겠습니다.

3. 학교생활 / 사회봉사활동/연수여행경험 [600자 내외]
시간 : 2008 9월 리먼브라더스 파산 직후
장소 : 금융위기의 중심 워싱턴

미국 상공회의소 본부의 인턴사원으로 일할 때의 일입니다. 제가 몸담았던 BCLC팀의 업무는 "Awards Dinner" 라는 행사 개최에 필요한 자금을 고객사로부터 지원 받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최악의 금융 위기 발발 후 선뜻 자금을 지원해 줄 회사가 있을 리 만무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목표한 400만 달러를 지원 받기 위해서는 치밀한 영업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저희 팀은 먼저 직접 만든 행사 홍보책자를 300개가 넘는 고객사에 보내고 20개가 넘는 회사에 발품을 팔며 방문했습니다. 또한 적절한 로비 전략을 위해 골드만삭스 부회장에게는 3번의 접촉 끝에 점심미팅을 받아냈고, 마이클 포터 교수를 기조연설자로 참여시키며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결국 목표치의 절반인 200만 달러를 지원받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금액을 떠나 고객사를 직접 상대해본 경험을 통해 '영업사원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는 교훈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금융위기를 직접 느끼며 체험한 자금조달 업무로 금융업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경험 이였습니다.

4. 지원동기 및 입행 후 포부 [600자 내외]
[
하나은행과 고객을 잇는 오작교]
고등학교 시절, 댄스 팀Director 부터, 해외 봉사활동 팀장, 라디오 방송 출연 등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누구와도 5분 안에 친해질 수 있는 사교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신뢰와 웃음을 주는 일이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그 후, 광주은행 고객안내원부터 자금조달 업무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을 항상 최접점에서 만나며 영업마인드를 키워 왔습니다. 그런 저에게 개인금융분야는 저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5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PB뱅크' 라는 높은 인지도를 통해 왜 꼭 하나은행 이여만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얻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신뢰기업 대상' 수상으로 은행의 생명인 신뢰도까지 공인된 하나은행에서 저의 역량을 발휘하고 개인금융분야 최고의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신뢰에 기반을 둔 영업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족시키고 하나은행의 힘찬 성장을 이루어 내는 주역이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또한 저의 어학능력과 시너지 효과를 내어 CFP등의 자격증을 취득한 후 고객과 하나은행을 잇는 든든한 오작교 같은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