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기소개 [600자 내외]
저는 중산층의 가정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매사에 책임감을 가지고 생활하는 법과 근면함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정직하게 사람을 대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대학교에 진학한 후 부모님께 많이 의지하지 않기 위해서 저는 등록금과 용돈마련을 위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였으며 영업장에서 맡은바 일을 도맡아 하며 항상 근면하고 성실한 모습으로 주변 지인들에게 호의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 예로 부득이한 사정으로 아르바이트를 그만 두려 할 때 마다 사장님이나 동료들이 저의 빈자리가 매우 크다는 말들을 해주셨습니다. 군 생활 역시도 맡은 부서에서의 역할에 충실하여 동료들과의 대인관계도 매우 원만하였으며, 또한 업무의 성취감 역시 매우 높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가족은 가족 내 대소사를 부모님과 자식 간에 함께 의논하고 있습니다.
저의가족이 가입, 운용하고 있는 보험, 펀드, 주식 등의 가족경제 문제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고민과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 자주 의논하면서 가족 내의 상호커뮤니케이션이 많아졌고 이로 인해서 가족화합이 더욱 돈독해 졌습니다. 현재까지도 앞서 설명 드린 성장과정은 저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 성격 장단점 및 생활신조 [600자 내외]
저의 성격의 단점으로는 약간의 결벽증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옷에 흙이 묻는 것을 싫어하였습니다. 아마도 어머니의 영향이 큰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머니에게 제가 자라면서 보고 배운 것이 청결과 정리정돈 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남성이라고 하기에는 약간의 깔끔함이 아닌 지나친 깔끔함으로 주변지인들에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야외에 있을 때에도 손을 자주 씻는 행동은 주변 지인들이 농담 섞인 말투로 결벽증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깔끔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인해서 장점이 또한 많습니다.
청결한 모습으로 주변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으며 메모 등의 꼼꼼함으로 인해서 약속의 필수이행은 물론이며 개인 탁상달력의 대략적인 연간 계획도 되어있습니다.
저의 이러한 꼼꼼함은 저자신의 만족뿐만이 아니라 남들에게도 신뢰감을 주는 저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건강한 정신과 육체를 생활신조로 삼고 있습니다. 건강이 선행하지 않으면 뒤따라오는 것이 어떤 것이 되었든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은 개인의 건강뿐만이 아니라 제가 속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영향에도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3. 학교생활 / 사회봉사활동/연수여행경험 [600자 내외]
저는 주어지는 역할에서는 최선을 다하는 편입니다.
그 예로 대학교에서 축제기간에 학술제라는 연극을 하게 되었는데 저는 스텝팀장이라는 스텝부서에서의 장을 맡았으며 맡은바 역할을 다하고자 동기와 후배들인 팀원들을 이끌고 1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서 무대시설물품, 특수효과 등 완벽하고 꼼꼼한 업무로 인해서 주변 지인들에게 깔끔한 업무를 한다는 칭찬도 듣곤 했습니다.
사회봉사활동 역시 저에게 있어서 좋은 경험 중 하나였습니다. 군 생활 당시 주말마다 부대 주변 양로원에 가서 거동이 불편하신 노인 분들의 말동무가 되어드리고 목욕도 시켜드리며 우리 사회의 이면에 계시는 분들의 심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대 후 ‘YMCA 어린이 생태 체험단’에 참여해서 자연환경보존을 미래의 새싹들에게 알리는 뜻 깊은 활동을 한 경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07 2월 절친한 친구와의 약 한달 간의 유럽배낭여행으로 이전까지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 등을 떨쳐내게 해 주었으며, 여행을 하면서 저를 다시 돌아보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것이든 물러서기 보다는 극복하고 이겨내는 도전정신을 고취시켜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4. 지원동기 및 입행 후 포부 [600자 내외]
우연한 기회인 올해 5월 삼성생명 Life Tech 사업부와의 인연이 닿아 준면접에 가까운 면접을 보았습니다.
비록 타사였지만 고학력자들 위주의 Life Tech 사업부였으며, 업무내용으로는 고객인생의 전반에 걸친 재무 설계를 담당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면접 경험으로 저는 금융권의 엘리트로 거듭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은행권에서는 이와 비슷한 PB 업무는 하나은행에서 처음으로 VIP고객을 위해서 도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최종 목표는 PB이기 때문에 저는 입사 후 자기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고 남들보다 훨씬 더 능력 있는 인재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각종 전문 자격취득을 통한 업무전문성은 물론이거니와 직장동료들과의 원만한 대인관계, 개인적인 윤리적 덕목을 검증 받을 수 있도록 성의를 다해서 몸소 실천하겠습니다. 하지만 목적을 위해서 잘못된 수단은 쓰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의 소견으로 인하면 특히 금융직종은 다른 직종보다 자신의 노력에 비례하여 혜택을 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에 부합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이 글을 읽으시는 면접관님과 직접 마주보고 대화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