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지원동기 [1000 Bytes 이내]
저는 어린 시절부터 예금과 적금, 카드 등의 모든 금융거래를 또래 친구들보다 빨리, 스스로 해왔습니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매주 새마을금고에서 출장을 와 어린이들이 예금을 하도록 장려하는 프로그램이 있었고, 중학교 이후로는 그 예금을 우체국으로 옮겨 어른들이 주신 용돈을 저축하곤 했습니다. 대학생이 된 이후에는 여러가지 혜택을 받기 위해 현금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했고, 휴학시절 계약직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신용카드를 사용했고, 적립식 펀드, 청약 예금등의 금융상품 등에도 가입하며 금융생활에 대한 관심과 견식을 키워왔습니다.

우리은행은 제가 거래했던 모든 은행들 중에서 고객에게 가장 큰 혜택을 돌려주는 은행이었습니다. 늘 타 은행보다 앞서 새롭고 파격적인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을 만족시켰으며, 무엇보다 저처럼 대학생이나 서민들을 위한 상품에 있어서는 더욱 두각을 나타내왔습니다. 금융권 취직을 갈망하던 저는 우리은행에 대해 가져왔던 생각과 느낌을 바탕으로 우리은행 입사에 대한 포부를 키워왔으며, 우리은행에서 청년인턴십을 수행하며 은행업무와 고객만족에 대한 귀중한 경험을 쌓으며 경쟁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2. 청년인턴십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 및 실행계획 [1000 Bytes 이내]
첫째, 고객의 이정표가 되겠습니다.
우리은행에 업무를 보러 오신 고객님들 중 업무처리 방법을 몰라 서성이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저는 이런 고객님들이 답답함과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정확하고 신속한 안내로 만족시켜드리겠습니다.

둘째, 공부하는 직원, 샐러던트가 되겠습니다.
금융시장은 공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청년인턴십을 수행하는 동안에도 퇴근 후에는 학생으로 돌아가 공부를 계속할 것입니다. 밤에는 책속에서 지식을 얻고, 낮에는 현장에서 그 지식들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체득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셋째, 영업점 은행업무의 프로세스를 마스터하겠습니다.
청년인턴십을 수행하면서 제가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가치는 경험입니다. 우리은행에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은행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은 발자취를 남긴다고 했습니다. 우리은행에 먼저 입행해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계시는 선배님들의 발자취에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남들과 차별화되는 자신만의 강점 세가지 [1500 Bytes 이내]
첫재, 저는 가슴속에 사랑이 넘치는 사람입니다.
저는 세상을 사랑합니다. 그리고 사람을 사랑합니다. 마음속에 사랑이 가득하기 때문에 저를 만나는 사람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나누어 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많은 지인들이 저를 보고 싶어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제게서 느껴지는 기분 좋은 에너지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학시절 마트에서 과일을 파는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지나가던 고객분께서 "아가씨의 웃는 얼굴을 보니 기분이 참 좋다."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청년인턴십을 수행하는 동안 제가 일하는 곳을 방문하시는 많은 고객님들도 그 때의 고객님처럼 기분 좋은 에너지를 얻어 가실 것입니다.

둘째, 저는 빈자리가 그리워지는 사람입니다.
휴학기간 동안 한국은행에서 상용사무원으로 5개월 동안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주요 업무인 대중들에게 경제교육을 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했었고, 맡은바 최선을 다했습니다. 일년 후 부서의 어른들을 찾아뵈었을 때, 국장님께서 사람은 흔적을 저를 가리켜 '빈자리가 그리워지는 사람'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셋째, 제 가장 큰 무기는 자기정화능력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를 가리켜 에너지가 넘치고 유쾌한 사람이라 말하지만, 처음부터 그런 사람이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제가 친구들보다 열등한 점을 발견할 때마다 무척 위축되고 우울해하는 성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위축되고 우울해 하는 것은 발전 없이 저 자신을 더욱 침전시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어둡고 낮은 위치에 있을수록 올라설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항상 위기의 상황에서도 약해지는 마음을 다잡고 긍정적 포부를 드높이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