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

 

 

1. 생활신조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준비에 실패한 자는 실패를 준비하는 자다]
계획을 세워 준비에 철저한 사람은 성공의 반을 걸어온 것이라고 배워온 저는 제 10년 지기 친구들 로부터 `Plan `이라고 불릴 만큼 매사를 계획하고 수행하는데 흥미를 느끼며 지내왔습니다.
아마도 이런 제 습관은 어렸을 때부터 다방면에 능한 인재가 되기 위해 교습받은 웅변, 테니스, 단소, 하모니카, 피아노, 미술, 스케이트, 태권도, 검도, 스쿼시, 수영, 볼링, 서예, 축구, 글짓기 등을 생활계획표를 짜서 수행하는 생활방식 에서부터 였다고 생각합니다.
학부시절 화학공학을 전공함으로써 플랜트 업종에서의 제모습을 그려나가며 수주사업의 특성을 지닌 플랜트 업계에서의 국제규범을 알고 또 관련산업의 영어를 익히려고 무역영어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방학 간 Plant인력 양성교육을 수료하며 해외현장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는 등 유능한 화공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계획대로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또한, 각종 여가 및 취미생활도 계획을 세워 즐기는 자세를 항상 몸에 익혀왔습니 다.

2. /단점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내 미래에 대한 EPC !]
준비하고 계획있는 생활신조를 근간으로 하여 저는 항상 진심으로 매사를 대하여 겉과 속이 일치하는 삶의 방식을 추구하였습니다.
물론 진심으로 상대에게 다가가 가끔은 상처를 입기도 하였지만, 대개는 상대방에게 마음을 얻었기에 지금껏 솔직한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있으며 또한 그런 마음가짐이 옳은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면에 저의 낙관적인 성격과 술자리를 좋아하는 점은 자신에게 지나치게 너그러워 간혹 리듬을 흐트리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제 자신을 알고부턴 계획을 세우면 현실을 적극 반영해서 수립하고 수립된 계획들은 반드시 지켜나갔으며, 술자리는 적당한 자기조절을 길러 이제는 좋은 사람들과의 술자리에선 열린 의사소통으로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저는 지금까지 제 자신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통해 자신을 지배하는 사람이 되고 계획적인 방식으로 차후 제 미래에 대한 계획을 넘어선 설계를 해나가며 열정이란 촉매를 가미시켜 제 삶을 한 부분씩 건설해 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3. 자기계발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중동 카타르 Pearl GTL Project 에서의 자극]
휴학기간중 중동의 카타르에서 진행 중인 화학플랜트 건설현장의 인턴사원으로 근무할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시운전 부서에 가담하여 Air Blowing, Steam Blowing, Lube oil Flushing, Degreasing 등의 진행방법과 실제 작업장면을 눈으로 보며 익혔으며, 각종 데이터 관리와 진행된 공정을 기록으로 남겨두며 플랜트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일을 경험해보았습니다.
또한, 도면을 통해 이곳 GTL 공정의 각종 장치와 설비의 연계성을 학습하며 전공이론을 접맥시켜 봄으로써 다양한 공정을 효율적으로 이해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건설산업교육원에서 10주간의 실무교육을 통해 장차 화공엔지니어로서 설계부문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P&ID 익히기, 화공공정업무에 대한 이해를 통해 Project Manager로 거듭나려는 목표를 설정하고 매진하였습니다. 상기와 같은 자기계발을 통해 실무감각을 익히는 과정에서 이런 계발은 다름아닌 적극성에서 도출된다는 점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4. 입사후 포부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저급 만족을 넘어 고급 행복을 추구하라]
중장기적으로 플랜트건설의 수요는 꾸준하게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수요 속에서 고객(발주처)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신뢰성을 안겨주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화공전공자로서 각 공정의 기본/상세설계를 진행하며 각종 설비의 모사운전 및 확실한 계산을 통해 발주 사양에 맞는 합당한 수치를 결정하고 문제발생시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한 문제분석 및 해 결능력을 겸비한 화공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나아가 공적권위와 사적권위를 통해 사람을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Project Manager가 되어 작업의 진행방향을 결정하고 후속작업과의 적합성을 따져 스케쥴을 조율하며 현장 공정의 각종 업무와 진행이 고객(발주처)의 요구사항에 들어맞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관리, 감독하고 싶습니다.
특히 여러 플랜트 건설현장에서 각종 경력을 쌓아가며 사업 노하우를 축적하여 전문성과 도덕성을 겸비하여 POSCO 건설이 세계 1위 기업이 되는 영광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