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생활신조/성장과정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22.9kV(
투투나인)"
어려서부터 전기에 친숙하게 자랐습니다. 초등학교 때 변전실에서 근무하시던 아버지께 이런 질문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아들! 저 전신주에 흐르는 전압이 몇 볼트인 줄 아니?” 그때 당시 ”110V 아니면 220V“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대답은 22.9kV(투투나인)이었습니다. ‘투투나인’이라는 용어는 대학교 3학년 전력전송공학이라는 수업시간에 다시 한 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영향을 받아서인지 자연스럽게 전기공학과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생활신조는 "머릿속으로만 가진 지식은 실천으로 옮기지 않으면 죽어 있는 것과 다름없다."입니다. 이러한 생활신조는 입대전과 제대 후 헬스장에서 Trainer로서 근무하면서 고객들에게 운동을 지도하기에 앞서 저 자신만의 운동법을 먼저 시행해봄으로써 몸소 실천했습니다. 또한, 현재 생활신조를 실천하고자 플랜트 교육 수료 후 카타르 해외플랜트현장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단점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Please Bring 벨차”
제가 처한 어려운 점을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이 강합니다. 현재 해외플랜트현장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삼국인 노동자들과 한 팀을 이루어 작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영어를 할 줄 모르는 네팔, 방글라데시 출신의 노동자들과의 의사소통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를 못하는 삼국인을 원망하며 갑갑하게 느꼈지만, 원활한 작업을 위해선 “자신 또한 노력을 해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Could you bring the shovel?"이란 문장을 ”Please Bring 벨차“ 형식으로 바꾸어 표현하고 ”얄라얄라(졸리졸리), 쩝쩝, 타박타박“ 등 몇몇 단어를 외어 의사소통 장애를 최소화했습니다.
반면,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너무 꼼꼼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플래너를 항시 사용하여 중요한 것을 먼저 처리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노력을 하여 꼼꼼함의 장점만을 살렸습니다.

3. 자기계발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플랜트 전문 인력 양성교육 & QAFCO5
지난겨울 우리나라의 호황산업인 플랜트 산업에 대해 좀 더 알고자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플랜트 전문 인력 양성교육”에 참가하여 35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교육과정을 통해 대학교 수업시간에는 받을 수 없었던 플랜트 산업에 관한 기본교육, 차별화된 전공별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설계실습수업을 통해 Single Line Drawing을 작성해봄으로써 실전능력을 키워왔습니다. 또한, Primavera 기본 교육도 이수하며 추후 PM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 수료 후 국내에서 근무하는 인턴들과 차별화된 경험을 쌓기 위해 현장에 직접 투입되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2010 2 23일부터 현재까지 카타르에 있는 현대건설 QAFCO5(비료공장) Electrical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인턴십 기간 동안Pre-commission을 위해 현장에 설치된 Motor Solo Run Test Support, Earthing Test 업무 등을 직접 담당해 보며 실무를 익히고 있습니다.

4. 입사 후 포부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Special Engineer & Personal Trainer in Posco E & C"
무더운 여름에도 남들보다 2~3배 움직이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저 임 태환일 것입니다. 10년 후에도 저는 20대와 같은 건강한 체력을 가지고 현장을 집이라 생각하며 살고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또한 ‘식단조절과 바른 운동스케줄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시너지 효과’란 제목의 자료는 사내 인트라넷에서 10년 동안 가장 다운로드 많이 된 자료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Posco건설의 ‘Personal Trainer’로서 선배님들 앞에서 한 달에 두 번씩 "지속적인 체력관리"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입사 후 Personal Trainer 경험을 통해 얻은 강한 체력과 10주간 해외 플랜트현장에서의 전기업무 참여를 통해 얻는 경험을 밑거름 삼아 “THINK FORWARD 2018 GLOBAL TOP 20"위상 실현을 위해 남들보다 2,3배 빠르게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