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생활신조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나는 책상 위의 전략을 믿지 않는다.”는 롬멜 장군의 말을 기억하며 저는 다양한 경험을 통한 살아 있는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벤처 정신을 품고 e-learning 회사를 설립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했는가 하면, 두개의 동아리를 창설하고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기도 하였습니다. 경험에 의한 지식을 체계화하기 위해 이론의 학습 또한 게을리 하지 않아 학업에 충실 하는 한편 꾸준히 HBR을 구독하였으며, 경영전략 공모전에도 적극 참여하여 4번의 수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제철보국, 우향우 정신을 공유하는 포스코 패밀리입니다. 열정적으로 도전하며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해온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코건설의 신성장 동력 발굴과 신시장 개척에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영일만 모래벌판 위의 롬멜 하우스에서 오늘날의 포스코 그룹이 탄생한 것처럼 열사의 땅 중동, 동토 러시아, 동남아의 늪지와 정글 등 험난한 해외 현장에서 포스코건설의 건설보국 신화를 써나가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2. /단점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저는 쇄도하는 해일과도 같은 강렬한 열정을 가진 사람입니다. 이러한 열정으로 벤처 기업을 설립하던 시기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기획에서 운영, 영업까지 많은 일을 직접 담당하며 수없이 많은 난관에 부딪쳤지만, 목표의식에 기반한 열정과 도전으로 매 순간 돌파구를 찾아내어 결국 회사를 안정적인 궤도에 올려놓는 데에 성공하였습니다.
반면, 이처럼 강력한 열정을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점은 저의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우선 순위에 따라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고 각 단계마다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는 저의 습관은 효율적이긴 하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이 다소 떨어지는 부정적인 면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저는 단위 시간당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멀티 태스킹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예기치 못한 일의 발생에 직면하여 마음의 여유를 갖고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해 왔습니다.

3. 자기계발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1.
전문지식
저는 전공인 경영학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국제경영 과목 에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하나의 기업 집단이 세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건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 자체가 즐거웠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종 영어 프리젠테이션에서 종합상사와 건설사, 에너지 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의 ‘패키지 딜’을 주제로 발표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2.
리더십
2
번에 걸쳐 동아리를 설립하면서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희생정신이 리더의 필수 요건임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OO대영어토론동아리(SNUDA)의 커리큘럼 정비, 홈페이지 구축, 교육 책자 기획 및 발간, 영어토론대회 대비 훈련에서 누구보다 큰 열정을 갖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함으로써 구성원들로 하여금 동아리 활동의 가치를 느끼게 하는 데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단합된 동아리원들은 전국 대학생 영어토론대회에 출전하여 3개 팀이 각각 준우승을 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4. 입사후 포부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인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송도국제도시 건설현장을 바라보며 포스코건설의 추진력과 창의력을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포스코건설이 거듭 창조해 나갈 새로운 역사에 제 미래 또한 투자하고 싶습니다.

첫째, 저는 가장 열정적인 직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출근하여 가장 늦게 퇴근하며 단위 시간 생산성이 가장 높은 직원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해외 시장 개척에 제 미래를 걸어보겠습니다. 특히 러시아, 아프리카, 중앙 아시아 등 기반은 부족하나 잠재력이 큰 시장에서 포스코건설이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헌신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2년 이내에 러시아어를 마스터 하고, 현지 시장을 정교하게 분석하여 진출 대상 지역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포스코건설의 역량있는 기획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학창 시절 학습한 경영전략 이론에 현장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야심차면서도 현실적인 신규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