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생활신조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공경의 힘]
다문화 가정 및 저소득층 자녀의 멘토 선생님 첫 수업에 학부모님들은 교육대학생이 아닌 공대생의 수업을 염려하셨습니다.
이와 같은 학부모님들의 선입견을 없애기 위하여 공경의 힘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힘의 사용법대로 아이들의 말을 경청하였으며 기쁨을 주기 위해서 즐거운 수업분위기를 유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대생이지만 스스로 교육대생이라 생각하며 행동하였습니다. 이러한 공경의 힘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으며 학부모님들의 신뢰까지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신뢰]
신뢰받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어릴 적 바쁘신 부모님을 대신해 동생을 돌보았습니다. 초등학교시절은 담임선생님께서는 교실 내 환경정리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라며 칭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대학에서는 편입생 멘토 1기로써 맡은 역할을 착실히 수행하여 교수님의 신임과 함께 공학인증 현장평가의 대표학생으로서 참석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저는 누군가가 제 자신을 믿고 있음을 느끼는 순간 가장 큰 기쁨을 누립니다.

2. /단점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머리 나쁜 울보]
고등학교 시절 학업에 충실했지만, 성적은 좋지 못하였습니다. 그 실패 요인으로 ‘자신에 대한 기대치가 낮았으며, 나는 머리가 나쁘다.’였습니다.
복학 후 저의 목표는 기계과 1등과 가장 열심히 공부하는 학우의 공부량 대비 두 배만큼의 노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중간시험의 실망스러운 결과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세상이 어렵고 힘들수록 그 자리에서 자기 자신을 보라라는 말을 가슴에 품었습니다. 저는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계획과 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그리고 더욱 강한 집중력과 끈기라는 무기를 장착하여 1등 목표달성과 4차례 장학금의 결실을 맺었습니다.

[
엄살쟁이]
“엄살쟁이”는 저의 별명입니다. 시험을 보거나 심지어 연예를 할 때에도 “조금 더 잘할 걸, 약간 부족한 것 같아.”라는 생각합니다. 매사 온 힘을 다해야 후회가 적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온 걱정이지만 지나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이 습관을 고치고 있습니다.

3. 자기계발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저는 포스코건설의 인재로서 사람과 자연을 사랑할 줄 아는 윤리적인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
아름다운 교제]
편입생 멘토링 프로그램과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자녀를 위한 멘토 경험으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법을 배웠습니다. 베풀기 위하여 시작하였으나 자칫하면 인간애가 결여 된 채 사회봉사시수만 채우기에 연연할 뻔했던 저에게 아이들은 순수한 사랑을 가르쳐주고, 아름다운 만남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
올바른 자세]
삼성전자에서 인턴실습동안 신입사원으로서 가져야 할 바람직한 자세와 행동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조직과의 융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
자연사랑]
그린에너지 엑스포 참가와 인턴경험을 통하여 친환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업의 사업방향과 이에 대한 노력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학시절 무전여행과 조선해양공학 수업의 "녹색성장을 위한 해상풍력발전기”프로젝트는 자연과 사람을 위하는 엔지니어가 되겠다는 포부를 가질 수 있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4. 입사후 포부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프로젝트명: 3E]
열의를 지닌 엔지니어로서 친환경기업을 주도하는 포스코건설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1E. Eagerness
포스코건설은 E&C 기업을 지향하며 플랜트 사업의 성공과 신 시장 개척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성장해왔습니다. 저는 포스코건설에 대한 저의 열의를 귀사의 가장 근면한 사원이라는 평가로 확인 시켜드리겠습니다.

2E. Engineer
해양경찰 복무 시절 항해 중 좌현엔진벨트 파열과 청수탱크 파손으로 비상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위급상황에서 기관장님의 기술력과 정확한 판단력은 큰 사고를 막았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학습과 경험에서 온다고 배웠고, 저는 끈기와 노력을 바탕으로 그때 기관장님의 모습을 포스코건설의 엔지니어로서 재현해 보일 것입니다.

3E. Eco-friendly Company
인턴 실습과 전공수업을 통하여 자연과 사람을 위한 기술개발이 중요하다고 배웠으며 저 또한 같은 생각입니다. 저는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이익을 창출하며 세계적인 Eco-friendly Company가 될 포스코건설에서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업무를 꿈꾸고 있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