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기소개(성장과정, 성격의 장점 및 보완점 등) [1200 byte 이내]
어려서부터 부모님께 신뢰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가르침을 받아 인간관계 형성에 초점을 두고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각종 임원을 맡아오면서 책임감과 리더십을 배웠으며, 여행을 좋아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서 모험을 즐기는 편이었습니다.
유년기와 청소년기의 왕성한 호기심과 활동성이 지금의 끊임없이 도전하고 모험을 감행할 수 있는 자신감과 한번 일을 시작하면 끝까지 밀어붙일 수 있는 추진력과 끈기를 갖출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인관계를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상대성을 인정하고 존중합니다. 남을 배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제 의견만 고집하는 태도를 취하지 않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끔 매사에 두려움을 모르고 뛰어드는 모험심 때문에 꼼꼼하고 세밀한 부분을 놓치기도 하지만 남들이 꺼려하거나 망설이는 일을 먼저 시도하고 성취하는 기쁨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대학교 재학 중에는 학과공부와 동시에 장교 후보생으로서의 길을 걸었으며, 학생회장과 과대표, 학생회 임원 등을 통해 바쁘지만 보람된 적극적인 대학생활을 하였습니다. 소대장으로 군 복무 중인 지금은 소대를 관리하고 이끌면서 이에 따르는 여러 가지 부대 업무를 계획하며 수행하고 있습니다. 가끔 어려운 일에 직면하기도 하지만 항상 배우고 도전하는 자세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학교 생활에 대하여(동아리/학회/리더경험) [1200 byte 이내]
ㅇㅇ대학교 아태물류학부에 입학 후 초대대표로서 활동하였습니다.
학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등의 일을 하면서 리더십과 책임감을 배웠습니다. 2학년 때도 역시 학생회 집행부로서 학부를 이끌어갔으며, 3학년 때는 인하대학교 ROTC로서 장교후보생의 길을 걸었습니다.
ROTC
생활을 통해 자기 절제와 자신감을 배웠고, 이를 바탕으로 4학년 때 학생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물류학을 전공하면서 특히 항공분야에 관심이 많아 대학재학 초부터 항공학회활동을 했습니다. 항공학회활동을 통해 대한항공 객원기자로서 대한항공 화물터미널을 취재하여 SKYNEWS에 기사를 실은 적이 있으며, 싱가폴 창이공항 등 해외 물류거점 공항을 탐방하며 이론을 실무에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대학교 2학년 때는 글로벌 물류혁신 논문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대학교 3학년 때는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주최한 대학생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현실태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이후 4학년 때 인하대학교 산합협력단에서 주관한 인천지역 중소기업 봉사활동 지원단원이 되어 100시간 동안 중소기업 봉사활동을 지원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3학년 겨울방학과 4학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한진 인천국제지점 컨테이너 영업팀과 ()대동시스템 구매팀에서 인턴십을 실시기도 했습니다.

3. GS건설 지원동기(역량을 중심으로 기술) [1200 byte 이내]
물류를 전공하면서 많은 자재가 소요되는 만큼 상당한 양의 고정적인 물동량이 움직이고, 저장되는 건설업계야 말로 건설기술만큼이나 자재의 획득이나 보급, 저장관리를 위한 물류전문가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건설업계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물류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고, 60년대 창립한 이래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함께하며 투명한 경영관리과 고객 존중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건설업계 선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GS건설에 입사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GS건설에 입사하여 건설에 필요한 자재를 적시에 구매하고 조달하여 안전한 시공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자재관리로 자재를 저장 및 취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등 물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현재 국제 생산재고관리사에 도전하여 5개 모듈 중 3개 모듈을 취득한 물류전문인력입니다.
병참장교로 군 복무 중인 지금은 출납관으로서 사단 전체에 소요되는 건설자재를 획득하고 보급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못 하나부터 합판이나 시멘트까지 사단에서 추진하는 모든 공사의 자재를 적기에 보급하여 공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으며, 건설자재의 창고저장관리 요령도 습득하였습니다. 또한 폐목재 등 건설자재의 폐처리나 매각을 통한 환경분야에서도 실무를 접해왔습니다.

4. 희망 직무 및 입사 후 포부 [1200 byte 이내]
저는 GS건설에 입사하여 사무분야의 구매 및 현장관리 직무를 맡고 싶습니다.
자재의 구매부터 조달, 저장관리까지 물류전문인력으로 지식과 실무능력을 쌓아왔고, 장교생활을 비롯한 다양한 리더의 경험과 책임감으로 효율적인 조직관리에 자신이 있습니다.
지금은 군에서 소대장이라는 리더의 역할을 맡고 있지만 입사 후에는 다시 follower로써 부족한 점을 하나하나 채우고 배워나간다는 자세로 임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윗사람과 주위 동료들을 조화롭게 단합시킬 수 있는 윤활유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업무적으로도 제 직무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능력을 쌓을 것입니다. 5년을 목표로 하여 제 직무에 정통하고, 국내외의 지사로 진출하여 좀 더 폭넓게 다양한 업무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동시에 자기계발에도 부단히 노력하여 8년을 목표로 과장급으로 승진한 후 MBA과정을 수료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GS건설 경영지원분야의 전반적인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부장급이상의 직급까지 도달하여 GS건설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파트너이자 No.1 건설기업이 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또한 서로 화합하고 단결하여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따뜻하고 합리적인 리더가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GS건설의 더욱 선진화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인물이 되고 싶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