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생활신조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엄격하시지만 저를 위해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라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아버지와 자상하시고 항 상 친구처럼 대해주시는 어머니 밑에서, 저는 어려서부터 자신의 것만을 고집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 과 화합하는 방법들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었고 작은 일이라도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가지게 되었 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성실성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믿고 계시는 아버지께서는 제가 매 사에 최선을 다하여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셨습니다. 그래서 무엇이 든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항상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자세는 저의 강점입니다. 또한 냉 철한 머리와 따뜻한 가슴을 가진 사람이 되라고 가르쳐 주신 어머니는 남에게 항상 베풀고 사는 것 이 행복한 삶이라 강조하셨습니다.
이러한 부모님의 가르침은 제가 자주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남 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2. /단점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장점
일 처리는 항상 꼼꼼하게 분석하고, 과정만큼 마무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남에게 맡기기보다는 ‘내일은 내가’라는 생각으로 일 처리를 하며, 왕성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있고, 항상 돌다리 를 두드리는 마음으로 준비하여 일을 진행시킵니다. 대인관계에서는 ‘인간관계야말로 내 절반의 능 력이다.’라고 생각하며 한번 맺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합니다.

-
단점
자신은 있되 오만하지 말고, 성찰은 하되 후회하지 말자.
때로는 자신감이 지나쳐서 그 일을 끝내기도 전에 판단해 버리고 결국 그르쳐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 다. 그리고 지나간 실수를 되 뇌이며 의기소침해 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자신감은 끝까지 최선을 다 할 때에 그 빛을 발하며 성찰은 후회가 아니라 미래를 위해 필요하다는 간단한 진리를 실천해 가 겠습니다

3. 자기계발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
백문이 불여일견`
어학연수는 제가 상상한 것 이상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영어공부뿐만 아니라 호주의 문화와 삶을 직접 체험하고 사람들의 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 친구들의 문화 를 이해하고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었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도 키울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 습니다.
또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나를 한번쯤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더 나은 모습으로 가꿀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기 때문입니다.
떠날 때 막막하게 갖고 있 던 조금의 불안감 대신, 피부색과 언어가 달라도 서로 이해하며 보듬을 수 있는 인간애와 세상의 어 떤 어려움이라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해쳐 나갈 수 있는 도전의식을 배워 왔다고 자부하기 때문입 니다

4. 입사후포부 [270 byte 이상 900 byte 이내]
포스코는건설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포스코의 일관제철소를 건설하며 축적한 플랜트 엔지니어 링 기술과 노하우 및 경험인력을 토대로 글로벌 E&C 기업을 지향하고 있고, 그 노력의 결과로 플랜 트 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의식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포스코건설을 보면서,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항상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자세를 가진 저의 인생관과 들어맞는 기 업이라 생각했고 포스코건설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어느 한 곳 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다방면의 기술력 향상을 지향하는 포스코건설, 그렇기에 맡은 일에 책임을 다하고 무한경쟁 속에서 도전적, 진취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부지런한 인재 인 제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일류 기업으로 향한 창조적 도전 속에 제 꿈을 마음껏 펼쳐보 고 싶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