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기소개(성장과정, 성격의 장점 및 보완점 등) [1200 byte 이내]
-
내 포지션은 MF-
공격수에게는 골을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수비수에게는 수비부담을 줄여주는 허리를 담당하는 MF는 제가 자주 맡는 포지션임과 동시에 지금껏 살아온 저의 모습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경기의 승패는 주도권이 아닌 득점에 달려있기에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삶에 있어서도 이러한 결정력 있는 모습이 부족했다고 느껴왔기에 저는 매사에 리더십 있는 자리에 위치하려 노력하였으며 가끔은 무리이겠다 싶을 정도의 일도 과감히 결정해버리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초기에는 팀원들의 의사수렴 이나 확실한 사전 조사 없이 성급한 결정을 내려왔고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했으나 차츰 결정에 수반되는 과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을 차근차근 배워가며 제 것으로 만들려 노력하였습니다. 대학에 진학해서도 동아리 활동뿐만이 아니라 크고 작은 전공 관련 프로젝트에서 주로 팀원들 간의 구심점이 되어 이끌었으며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팀에서 분위기메이커를 담당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점들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시되는 엔지니어로서 큰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되며 팀의 책임감 있는 역할을 통해 꼼꼼하고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하는 엔지니어로써의 자질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학교 생활에 대하여(동아리/학회/리더경험) [1200 byte 이내]
저는 중앙동아리인 FC.Yonsei라는 축구동아리에 가입하였습니다.
남자 학우들이 주를 이루었고 체육학과 선배들이 많았던 동아리는 엄격한 선후배 관계는 물론이고 힘든 훈련을 되풀이 하였으며 철저한 실력 위주의 선수선발이었기 때문에 축구에 대한 소질이 없는 학우들은 시합이 열리는 날에도 참여의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2
학년이 되어 학년 부대표를 맡았을 때 동아리 안에 작은 학회를 만들어 참여율을 높이고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서 각자의 실력에 맞는 경기를 함으로써 대학 동아리에 맞는 분위기를 만들자는 의견을 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동아리의 새로운 혁신을 통해 학생 모두의 만족뿐만 아니라 팀원들과의 관계도 증진시켜 주었으며 학회 간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게 되어 그 해 총장 배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또한 저는 저와 같은 학번의 팀원들과 함께 북가좌동에 위치한 성일야학과의 자매결연을 추진하여 주말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축구교실을 실시하였습니다.
봉사활동으로써 확인서를 받아 활동하자는 의견도 나왔지만 자발적 의도로 시작하였기에 과정만으로도 팀원들 모두가 만족하였습니다. 학교를 대표하는 축구동아리는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한껏 베푼 FC.Yonsei를 보며 개인적으로는 결과보다 서로를 인정해주고 배려해주는 과정이 좋았던 경험이었습니다.

3. GS건설 지원동기(역량을 중심으로 기술) [1200 byte 이내]
-
세계 속의 GS건설, GS건설 속의 블루칩-
최근 중동 지역뿐 아니라 이집트, 베트남 등 세계 각국에서의 성공적인 수주로 글로벌 사업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는 GS건설의 기사를 접하였습니다.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귀사의 도전정신은 저의 가슴을 따뜻하게 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저는 설계분야의 전문 인력이 되고 싶을 뿐만 아니라 설계능력 계발을 거친 후 시공이나 구매 분야에도 도전하여 GS건설의 전천후 인력이 되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해외봉사활동과 교내 멘토링 과정을 통해 타 문화와의 갈등과 화합을 융합할 줄 아는 글로벌 마인드를 배웠으며 동아리 활동과 군대 생활을 통해 집단속의 개인으로써의 역할과 책임의 과정을 거치며 어떤 일이 주어지든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추진력 있게 실행하는 열정을 배웠습니다.
또한 대학에서 전공 관련 지식을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였으며 어려운 일이 닥칠 때마다 선배님들이나 동기들의 조언과 충고를 누군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나서서 얻어내려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장점들을 살려 앞으로 발전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추려 노력하고 조직에서 빛나는 조연으로 저 자신을 위해서는 빛나는 주연으로의 도약을 꿈꾸며 GS건설에서 비전을 제시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4. 희망 직무 및 입사 후 포부 [1200 byte 이내]
-
플랜트 설계분야의 specialist-
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문성과 기술력을 가진 귀사의 최고의 가치를 창조하는 설계분야에 지원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설계란 basic engineering으로써 고부가 가치와 지식이 집적되어 있는 매력적인 분야라 생각합니다.
화학공학 전공자로서 플랜트 설계 업무 경력을 쌓아가면서 다양한 장기적 비전을 가질 수 있다 생각합니다. 우선 공정설계의 전문성 개발을 통해 최고로 인정받는 화공 설계부문 전문가로서 경력경로를 설계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또한 설계 엔지니어는 설계 이외에도 영업, 사업 부문 등에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는 회사생활 이후에도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업에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자세로 팀원들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무관련 지식을 제 것으로 만들려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자기계발에 소홀하지 않을 것이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입사 후에도 영어 회화 공부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 습득에 매진하여 실무 능력에 버금가는 회화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또한 GS건설 입사 후 이루어지는 모든 직무교육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10년 후에는 GS건설의 중요한 Project를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팀을 추진력 있게 이끌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