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기소개(성장과정, 성격의 장점 및 보완점 등) [1200 byte 이내]
"
건축에 대한 열정을 가지다."
사진촬영을 좋아하시는 아버지를 따라 전국방방곡곡을 여행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도시들을 보며 무에서 유가 창조되는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건축물을 만드는 것이 제 꿈이 되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건축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건축에 대한 관심은 건축물의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전공과목에 대한 열정이 되었고 그 결과 5차례 장학금을 받았으며 건축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
작은 생각의 차이"
저의 장점은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4개월간 근무를 하였습니다. 근무 중 실험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방법을 발견하였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논문을 작성하였습니다. 비록 인턴 신분이었지만 평소에 사소한 사물을 바라보아도 그것의 다른 쓰임새를 생각해 보고 모든 것을 "된다."라고 믿는 긍정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그 생각을 실천에 옮길 수 있었습니다.

"
실수를 예방하다."
제가 가진 단점은 꼼꼼함과 완벽주의 입니다.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다 보니 때론 일을 지나치게 완벽히 처리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일을 처리할 때 주위 친구들이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감기한을 맞추려는 노력을 기울인다면 작은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지는 건설현장에서 사고를 예방하는 강점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 학교 생활에 대하여(동아리/학회/리더경험) [1200 byte 이내]
"
하나 되는 건축학부를 만들다."
1
년 동안 학생회장을 지낸 시간은 제 대학 생활 중 가장 값진 경험입니다.
임기 동안 지금까지 답습되어왔던 학생회의 권위적인 이미지를 탈바꿈하고 선후배 간의 유대감을 향상시키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언제든 쉽게 다가갈 수 있고 힘든 일이 있으면 마음 편히 상담을 할 수 있는 학생회를 만들기 위해 몇 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무료컬러인쇄를 학생회실에서 제공함으로써 잦은 학생회실 왕래를 통해 자연스레 서로의 거리를 좁힐 수 있었고 모형제작에 쓰이는 재료를 사전 조사하여 단체주문을 함으로써 학우들의 재료비 부담을 줄였습니다.
또한, 선후배 간의 1 1 멘토제를 시행하였습니다. 선배는 모형제작 시 후배에게 일손도움을 받고 후배는 앞으로 하게 될 과제를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공대 체육대회에서 빛을 발휘했습니다. 서로의 호흡이 중요한 단체줄넘기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다른 종목에서도 승승장구하여 결국 종합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기존에 답습돼왔던 악습을 버리고 새로운 방안의 지속적인 모색을 통해 우리가 모두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친구 같은 학생회, 하나 되는 건축학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3. GS건설 지원동기(역량을 중심으로 기술) [1200 byte 이내]
“나의 미래를 창조하는 곳”
GS
건설을 지원한 이유는 제가 가진 도전정신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GS건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 때문입니다.
수업 중 인텔리젼트 빌딩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4개월 동안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그린빌딩에 대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학생회장을 지내면서 한 조직을 관리해본 경험은 시공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축구,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알아갔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얻고자 간 캄보디아에서는 문화체험과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세계 각지의 문화를 알아 가는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며 자연스럽게 열린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의 건축에 대한 열정은 학창 생활 중 5차례 장학금을 받고 건축기사를 취득하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부가적으로 사회봉사활동을 인정받아 대학사회봉사협의회 표창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의 경험은 제가 지금까지 건축에 대한 열정과 열린 사고를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현재 GS건설은 업계 최초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가 됐으며 다른 기업과는 차별성을 둔 무기로 건설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저의 건축에 대한 경험과 열정 그리고 열린 사고는 GS건설이 목표하고 나아가는 바에 호흡을 같이하며 친환경 지능형빌딩사업 분야에 더욱 빛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4. 희망 직무 및 입사 후 포부 [1200 byte 이내]
"
세계최초 제로에너지 스마트자이 팀장 ㅇㅇㅇ"
GS건설에 의해 세계최초 제로에너지 스마트자이-GZXP(GS Engineering &Construction Zero Energy Smart Xie Project)의 분주한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 분야 친환경 지능형빌딩 전문가 속에서 회의를 주재하는 GS건설 ㅇㅇㅇ 팀장” 제가 GS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의 모습입니다.
새로운 시장개척과 기술개발에 꾸준히 투자를 하는 기업이 세계 유수의 기업들 속에서 정상에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GS건설은 세계 정상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건물에너지 사업 등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2002년 업계 최초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는 친환경 미래주택 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공간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주차정보 시스템, 유비쿼터스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고객을 위한 편안한 주거환경을 만들겠습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인턴을 통해 배운 친환경건축 마인드와 4년간의 건축공학과 생활, 학생회장 경험을 비롯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여하겠습니다. 저는 위의 미래의 모습을 갖기 위해 항상 눈과 귀를 열고 GS건설만의 독자적인 시공기술을 배워 엔지니어로서의 자질을 쌓을 것입니다.
한 사원의 미래는 곧 그 회사의 미래라 생각하며 안주하지 않고 언제나 발전하는 GS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