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기소개(성장과정, 성격의 장점 및 보완점 등) [1200 byte 이내]
사람들 만나는 행복, 다양한 경험
어릴 때부터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시고 격려해주시던 부모님 덕분에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의 어머니께서는 공부하는데 필요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하면 최대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대학교 2학년을 마치고서 부모님의 후원 덕분에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와서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난겨울 방학 동안에 전력연구원으로 현장실습을 하면서 사회경험을 2달 동안이었지만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현장실습을 하는 동안에 일에 대한 분위기를 적응하고,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무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저에게는 활력소가 됩니다.
매사에 먼저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행동하려고 노력합니다.
아마도 부모님께서 생활하시는 것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변화가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장점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잘 들어줍니다. 주로 고민거리나 일상생활에서 일어난 일들을 들어주면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 때 마다 느끼는 것이 많습니다. 단점으로는 선택을 할 때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지만 여러 경험들을 토대로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면 고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학교 생활에 대하여 (동아리/학회/리더경험) [1200 byte 이내]
창의적 공학설계 리더와 스터디그룹 우수상
대학 3학년 전공필수 과목 중에서 창의적공학설계라는 과목이 있습니다. 그 과목에서 1년 동안에 태양광, 풍력에 관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해서 한 조당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야 하는데 조장을 맡아서 하였습니다. 제한적인 범위 안에서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이란 쉽지 않았습니다.
기존의 특허나 기술들을 보면서 어떻게 만들어야 한다는 목표를 잡고 어떻게 만들어야 할 지 구체화를 하는 것이 특히 어려웠던 부분이었습니다. 조모임을 꾸준히 하도록 해서 조원들끼리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서로 친해지도록 노력했습니다. 저희 조는 낮에는 태양광을 이용하여 전기를 저장하면서 사용하고 저녁이나 흐린 날에는 기존의 220v의 전기를 이용하여 미용실간판(사인볼)을 돌아가게 하는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일종의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을 이용한 장치로서 전기를 절약하면서 구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저는 친구들과 스터디그룹을 하면서 OO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스터디그룹 우수 그룹상을 받았습니다. 스터디 그룹을 하면서 전공과목을 좀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었고 모르는 부분들은 서로 상의 해가면서 했기 때문에 성적도 좋게 받게 되었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더욱 좋아지게 되어서 스터디를 하면서 얻은 것들과 배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3. GS건설 지원동기(역량을 중심으로 기술) [1200 byte 이내]
기계 엔지니어로서 GS건설에서 능력을 발휘하자.
GS
건설은 국내에서 다양한 정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고도화시설분야로 진출을 성공하였고, 2006,2007년 미국 ENR지 선정 세계 225개 건설사중 31위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건설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세계적인 기업에서 기계공학도로서 플랜트 시공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지원한 플랜트 시공 분야에서는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해 나가는 능력의 유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겨울에 전력연구원에서 현장실습생으로서 2달 동안에 일을 배우면서 짧지만 일의 해결 능력에 대해서 배울 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있던 팀은 초전도 플라이휠이라는 전력저장장치를 만들면서 필요한 조립이나 전자 제어 등을 맡아서 하였습니다. 저는 그 곳에서 연구원들을 도우면서 실험결과를 관찰하고 결과를 보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현장실습의 경험은 대학에서 배우던 전공과목의 활용을 할 수가 있어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10개월 동안 하면서 영어공부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사람들과의 문화나 경험들을 배워서 올 수 있었습니다.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로 세계로 나아가는 GS건설에서 제 능력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4. 희망 직무 및 입사 후 포부 [1200 byte 이내]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자.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플랜트의 시공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적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또한 주위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이 강하다는 말을 주로 듣습니다. 성실함으로 솔선수범하여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그렇게 얻어진 신뢰로 많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며 구성원들을 대할 것입니다. 플랜트 시공의 특성상 외국에서 생활하면서 일을 하기 때문에 체력관리와 적응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에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현재는 시간 날 때 마다 등산, 조깅을 하면서 체력적으로는 자신이 있습니다. 여러 나라에 가보는 것을 좋아하고 다양한 경험하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적응도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공과목을 공부하면서 필요한 지식을 갖추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플랜트 시공 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점을 찾으려 숙고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기계 엔지니어로서 노력 하겠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대처나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두고 꾸준히 정진 하겠습니다. 먼 훗날 제가 일하는 곳에서 인정받는 엔지니어가 되어 있는 것을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