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유양식 [5000 자 내외]
1)
성장과정
“바른생활 사나이”
저의 별명이자 제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모습입니다.
정직을 강조하셨던 아버지께서는 저에게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원칙을 따라 일을 하는 사람이 되라고 하셨습니다. 항상 바른 마음가짐을 가져야 어떤 일을 하더라도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룹 안에서의 솔선수범과 원칙을 중요시하는 아버지의 윤리정신은 저에게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저 역시 사소한 원칙 하나라도 꼭 지키려고 노력하며 제가 맡은 일에는 반드시 책임을 집니다.

“이끌며 성장”
책임감과 사명감이 강했기에 학창시절부터 주로 리더의 위치에서 사람 사이의 일을 조율하는 역할을 많이 하였습니다. 모든 일을 관리해야 했던 컴퓨터학술소모임장 자리가 부담스러웠지만 피하지 않고 즐기려는 자세를 항상 유지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협동을 통해 개인과 팀의 목표가 일치되었을 때 모두가 발전하는 길임을 깨달았습니다.

2)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최고의 자격”
부모님께서는 항상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 최고가 될 자격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부모님의 말씀대로 무슨 일이든지 최선을 다하면서 최고를 향해 나아갔습니다. 그런 저를 학창시절의 친구들은 ‘빡심이’라고 불렀고 주변 사람들은 부지런하다고 칭찬해주시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사소한 것 하나 놓치지 말아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를 위해 꾸준히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 어느 하나 빼먹지 않고 실천하려는 자세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인생의 모든 경험은 곧 배움이다”
저의 생활신조입니다. 실패를 경험하였다면 거기에서 부족한 점을 발견하여 다시 그러한 행동을 반복하지 않으면 됩니다.
성공을 경험하였다면 그 요인을 발견하여 자신의 강점으로 키워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대입수능에서는 실패하였지만 편입에 성공하였고 1년의 슬럼프가 있었지만 다시 마음을 바로잡아 성공적인 1년을 보냈습니다.
이처럼 목표한 바를 성취하지 못하더라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그 과정에서 흘린 땀과 쏟은 열정을 밑거름삼아 더 나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앞으로도 수많은 시련과 성공을 경험할 것이고 그때마다 배우고 또 배워 성공적인 인생을 살 것입니다.

3)
학교생활
“소통하는 리더”
2009
1월부터 8개월 간 국제학사에서 층별 조교를 하였습니다.
2
주에 한 번 각 층별 사생들이 모이는 층별 간담회에서 공지사항을 안내하고 고충 사항을 접수하여 사감님에게 보고하였습니다. 또한 멘토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마련한 동료 상담자 훈련 프로그램을 수료하였습니다.
전문적인 상담 기술이 아닌 학생이 학생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한번은 룸메이트간의 다툼으로 상담을 청해 온 후배가 있었습니다.
얘기해 본 결과, 서로에게 잘못이 있다고 판단하였고 중재자가 되어 화해를 시켰습니다.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무엇보다 의사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박하지만 제가 가진 상담 기술은 업무 내·외적으로 동료들을 하나로 묶는 매력으로 발산될 것입니다.

4)
관심분야
컴퓨터 공학도로서 학부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그 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분야에 관심이 많았으며 GS홈쇼핑 IT기획업무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모델 설계 프로젝트에서 ER-win으로 ER 다이어그램을 그리고 생성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와 설계에 대한 세부 요구사항을 지정하여 Forward engineering을 통해 직접 DB서버에 올려보기도 하였습니다. 나아가 MySQL 데이터스키마를 MySQL command line client에서 테이블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입력하여 JSP programming을 사용하여 output을 웹 브라우저상에서 출력되도록 하였습니다.

[
네트워크]
피상적으로 배워왔던 네트워크 시스템이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Wireshark라는 공개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네트워크 시스템에 필요한 HTML, PHP, socket programming과 같은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interface들을 일일이 직접 작성해 봄으로써,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5)
타인과 차별화된 사회경험 및 경력
“작지만 소중한 경험”
2010
2 1일부터 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 데이터관리TF팀에서 청년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국가 고용정보 인프라의 선도 기관으로 취업알선정보망 ‘워크넷’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데이터관리TF팀에서는 노동시장정보통합분석시스템을 운영하고 내·외부 데이터에 대한 통계자료 분석 지원을 위해 DW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분상 중요 업무를 맡을 수는 없지만 WinSQL 접속툴을 사용하여 Sybase DB에서 직원 분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추출하여 업무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워크넷과 여러 취업사이트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워크넷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여 업무 방향에 도움을 드렸고 고용보험 피보험자의 월별 동향을 파악하는 보고서에 필요한 데이터를 찾아 분석하는 작업 등을 하였습니다. 이곳에서의 업무 경험은 GS홈쇼핑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6)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GS홈쇼핑에서 발견하였습니다.
GS
홈쇼핑에서 과연 내가 중요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항상 지원하기 전에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집니다. 자신의 능력을 필요로 하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좋습니다.
그리고 GS홈쇼핑에서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GS홈쇼핑은 약 5년 전부터 비핵심시스템에서 핵심시스템으로 오픈소스의 적용범위를 확대하며 비용절감과 성능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오픈소스 등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신기술에 대한 R&D 기능도 수행하면서 IT를 기반으로 전혀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을 고민하는 ‘IT혁신팀’을 신설해 도전적 사업목표도 세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100억 원을 들여 근간 시스템인 ‘주문관리시스템’ 재구축 착수를 시작하였으며 사내 모바일 오피스 구현에도 힘쓰고 있는 등 회사 차원에서 IT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GS홈쇼핑의 무한 성장가능성을 보았고 저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겠다고 판단하여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진짜 프로페셔널이 되겠습니다.
입사 후 사내에서는 신입사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직장예절, 부서간의 업무협조, 직무교육 등의 기초 역량을 쌓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외에서는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선배, 동기들과의 친목을 다져 젊고 역동적인 회사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과의 정보교류를 통해 IT융합시대에 걸맞은 숲을 보는 안목을 기르겠습니다. 커리어 로드맵 설계로 스스로를 철저히 관리하여 10년 후, 실무와 관리 모두를 잘해낼 수 있는 진짜 프로페셔널이 무엇인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