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기소개(성장과정, 성격의 장점 및 보완점 등) [1200 byte 이내]
달리기가 준 선물
20
살에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시작한 달리기는 이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특기가 되었습니다. 달리기를 시작하고 10kg 감량과 함께 갖게 된 체력과 끈기는 저의 소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무궁화사랑 파워코리아”마라톤에 학군단 대표로 출전할 만큼 다져진 체력과 “조금만 더 참자!”라는 생각으로 달리기를 이어갈 수 있게 해주는 끈기는 어떤 어려운 업무에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입니다.

학교를 무료로 다니다
대학 1학년, 집안사정으로 장학금을 목표로 학업에 몰두했습니다.
특히 교수님께서 수업 중에 조는 저를 보며 질문 못하게 깨우지 말라는 농담을 하실 정도로 모르는 내용에 대해 확실히 알 때까지 질문했습니다. 공강시간마다 도서관 죽돌이로 공부한 결과 1학기 평점 4.44로 건축과 수석을 차지하였고, 최우수 장학생의 영예와 함께 이공계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되어 4년간 학비 걱정없이 학교를 다녔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GS건설에서도 보여드리겠습니다.

미소바이러스
낙천적이고 긍정적 마인드는 미소로 나타납니다.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제 미소는 건설현장의 복잡한 인간관계에서 최고의 무기가 될 것이라 생각하며, 제가 만든 미소바이러스로 사람들을 감염시켜 업무에 활력을 불어넣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2. 학교생활에 대하여(동아리/학회/리더경험) [1200 byte 이내]
대학생활의 멘토 - 일하는 사람들
친구의 권유로 시작한 여름 농활은 동아리 활동에 매력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새만금간척지구, 이슬람사원 등의 답사와 세미나를 통해서 견문을 넓히고 창립제와 농활, 합숙 등을 준비하면서 조직 운영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회장이 되어 동아리 정규활동과 함께 동아리 활동 영상과 농활신문 제작, 동아리연합 체육대회 등, 새로운 활동을 추진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을 직접 챙기고 확인하는 성격 탓에 후배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주지 못한 것은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구성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조직 업무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리더의 가치라는 것을 동아리활동을 통해 배웠고 후에 소대장으로서 병력지휘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잠실운동장을 향하여 - FC102
대학 3학년, 학군단 동기들끼리 축구팀을 만들었습니다. 목표는 교내대회 우승자격으로 잠실운동장에서 ㅇㅇ대 우승팀과 경기하는 것이었습니다. 1년 동안 아침 체육시간을 이용해 연습하였고, 비록 주전선수는 아니었지만, 연습에 항상 참여하며 밝은 모습으로 동기들의 기운을 복 돋아 주었습니다.
목표했던 교내대회, 팀은 파죽지세로 상대팀을 무너뜨리며 결승에서 체육교육과팀과 붙었지만, 연장전에서 패배하였습니다. 비록 목표달성에는 실패했지만 1년간 연습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는 자세에서 팀워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GS건설 지원동기(역량을 중심으로 기술) [1200 byte 이내]
레미콘을 잡아라!! - 진실과 기록 사이

도로공사 감독 중 반입된 콘크리트량과 포장면적을 검토하다가 서로 차이가 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시 검토해도 똑같은 결과였습니다.
다음 날 레미콘을 타설을 중지시키고 실측용 비빔통에 부어 그 양을 확인하니 송장이 조작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업체에는 경고장을 주었고 업체 간의 뒷거래로 낭비될 뻔 한 공사예산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세심한 작업관리능력은 GS건설의 Total Project Management System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공기 게 섰거라!! - 준공일은 아무도 막을 수 없다
GP
시설공사 감독관으로 임무수행을 하던 중 장마와 엄격한 출입관리 및 제한된 작업시간, 그리고 인력부족으로 공기가 지연되었습니다.
어떻게든 준공일을 맞추기 위해 감독자가 아닌 현장책임자로서 발벗고 나섰습니다. 우선 철저한 신원확인과 계획된 인원만 공사하는 조건으로 정보처에 작업시간 연장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적시에 필요한 인력을 투입하기 위해 현장소장과 의논하여 준공일까지의 공정표를 만들고 그에 따라 협력업체에 미리 연락하여 일정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계획된 준공일보다 일주일 일찍 공사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GS건설 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 부딪혔을 때 문제를 피해가려는 생각보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다가가 해결하겠습니다.

4. 희망 직무 및 입사 후 포부 [1200 byte 이내]
STEP 1 -
건축시공 전문가
입사 후 회사의 독자적 건설관리 시스템인 TPMS 같은 작업관리 시스템과 공사수행에 필요한 도면파악, 물량산출, 구조검토, 공정관리를 배우고 기회가 있다면 해외 현장에 참여하여 안전관리, 공정관리, 품질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를 익히고 수행하여 앞으로 어떤 업무를 맡게 되더라도 적응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STEP 2 -
그린의 실천
신성장동력인 그린기술에 대해 항상 배움의 기회를 열어놓고 학습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린스마트 자이 현장에서 스마트 그리드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형 특수 창호, 단열시스템, 열병합 발전 등의 미래형 기술을 경험하고 수행하면서 그린기술의 역량을 키워나가 GS건설의 에너지 자립형 미래건물인 3-zero house 건설 선두에 서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STEP 3 -
가치를 창출해나가는 핵심인재
지속적인 회화 학습과 세계의 흐름을 읽는 능력을 키워 모든 문서 업무와 의사소통을 완벽하게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직무순환을 통해 시공은 물론 견적, 영업, 기술, 기획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습득하여 종합 건설인으로서 역량을 키워나가 누구도 비교하지 못할 차별된 기술력을 창출해내는 GS건설의 핵심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