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자신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세요. 신입 지원자의 경우 대학시절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사회단체 경험, 해외연수, 사회활동 (인턴 등) 위주로 기술 [2000자 이내]
“팀을 승리로 이끄는 드라이버”

저는 포뮬러 원 레이싱의 열렬한 팬으로써 자동차 머신의 정교한 과학과 매년 자웅을 겨루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에 매료되어왔습니다. 세계 1위 자동차 그룹인 GM, 그리고 그룹 내에서 GM대우가 가진 큰 위상은 입사를 지원하는 제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습니다.
영업은 레이싱에서 드라이버의 역할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소속팀의 모든 노력이 결집된 머신을 타고 훌륭한 레이스를 펼쳐야 하는 드라이버처럼, GM대우의 각 분야들과 융화되어 하나로 움직일 수 있는 영업 사원이 되겠습니다.

1.
국경을 넘어 도약
2002
년 월드컵에서 멕시코 방송사 통역 팀으로 일하며 처음으로 외국인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방송사 업무를 안정적으로 서포팅 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럽 현지에서 2009 OOO 스페인 개최를 위해 대회를 마케팅하고 참가 팀을 섭외하는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에서 일하면서 현지화의 중요성과 다문화가 존재하는 환경에서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을 배웠습니다. 팀 섭외를 맡아 12개 팀의 계약을 완료하고 사커엑스와 같은 국제 컨벤션에서 홍보 마케팅 업무를 하며 세일즈를 했습니다.

2.
플랜 B
OOO
대회를 앞두고 일부 팀이 출전을 포기하게 되었을 때, 빠르게 섭외 전략을 수립하여 대안 팀 계약에 성공했습니다. OO대륙 시장에서 유럽 유명 클럽들과 경기를 하고픈 니즈가 있다는 것을 알고 미리 대안 팀 섭외 가능성을 흘려놓아, 결국 경쟁을 유발시켜 참가비까지 받아내는 동시에 팀을 계약했습니다.
저는 스페인에 OOO 이민자 수가 엄청나다는 것을 파악하고 OOO 팀을 섭외하여 대회 기간 입장권 판매에 기여하기도 했습니다. 미리 리스크를 파악하고 시장을 모니터링한 결과, 경쟁자들을 제치고 새로운 대안들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3.
불가능이란 없다
영어와 스페인어를 구사한다면 유럽, 북미, 중남미를 아우르며 활약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공부에 매진했습니다. 영어 실력을 얻기 위해서는 생각의 틀을 깨는 작업을 하며 노력했습니다. 캠브리지 대학교 영어 평가 최상위 등급인 CPE는 영국 학생들조차 까다로워하는 레벨이라며 선생님들은 포기를 권했지만, 영어 실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도전했습니다.
말하기나 쓰기에서 한국어의 미괄식 사고 구조가 문제였는데, CPE 시험에서 두 차례나 탈락했습니다. 영국 친구들을 찾아가 매일 같이 글쓰기를 반복하고 첨삭을 받은 결과, 재차 도전한 CPE시험에 합격하여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4. GM
대우의 가교
제가 GM대우에 입사한다면, 중요한 거점인 북중미와 유럽의 본부 및 딜러들과 효율적으로 업무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현지에서 축구 대회 업무를 하고, 2002년 월드컵 때는 멕시코 방송사 사람들과 일하며 다양한 문화 업무 환경에서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참가 팀 섭외를 위해 여러 영국 에이전시와 협력하고, 영국 팀들을 다뤄보며 그들과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했습니다.
전공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남들보다 이들 지역을 더 잘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신흥 시장과 차세대 동력 차종 판매 잠재력이 높은 유럽 시장에서, GM대우 수출의 뛰어난 가교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5.
맛집과 사람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네트워킹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맛집을 찾아 다양한 식도락 문화를 경험하는 동시에 새로운 인간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대학 시절 동기들과 미식가 클럽을 만들어 1년간 운영하며 회원들과 일본 교토로 맛집 여행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스페인에서도 협력 업체 사람들과 와인 동호회를 만들었는데, 이들에게 맛집을 소개받고 각 부서의 한국 직원들을 데려가서 함께 어울리는데 앞장섰습니다. GM대우에 입사한다면 이러한 제 취미를 발휘해 사내 분위기를 좋게 하고, 어디를 가더라도 훌륭한 팀 스피릿을 형성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