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입사지원 동기와 지원하신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하여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본인의 경험과 관련하여 기술해 주세요. [800자 이내]
-
꿈을 그리는 아티스트-
CJ
헬로비전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저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원하였습니다. 코이라는 잉어는 자신이 자라는 환경에 따라서 5cm에서 2M 가까이 자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람도 처한 환경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변화에 가장 민감하고 빠르게 적응하는 CJ야 말로 저의 꿈을 펼치기에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Think Bank-
엔지니어는 다각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양한 전공분야를 접함으로써 문제를 다각적인 방향으로 해결해 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전자회로, 반도체소자, 통신이론, DSP 등의 과목들을 들으며 문제 해결의 기초가 될 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2개월 동안 웅진코웨이에서 공정기술을 접하였고, 1 2개월 동안 GNP시스템이라는 벤처기업에서 계약직으로 시뮬레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이처럼 전공지식 뿐 아니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접해 봄으로써 전공분야에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는 지식을 얻었습니다. 대학 생활 동안 배운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을 빠른 시간에 습득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술은 항상 먼저 찾아 배울 것입니다. 이러한 다각적인 사고방식을 기초로 하여 멋진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2.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이며,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어떠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해 주세요. [800자 이내]
-
발아래는 보고 있니?-
빠르게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는 사람은 성공 할 수 없습니다. 가끔은 속도를 줄여 자기가 나아온 길을 뒤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사회복지시설인 천양원에서 아이들의 교육자로 활동했습니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학부 때 배웠던 전공 내용과 자격증 관련 내용을 교육하였습니다. 비록 황금 같은 주말 중 하루의 일부분을 반납해야만 했지만, 그 뿌듯함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었습니다. 이 교육을 통해서 제가 가진 극히 일부를 전달하고 행복이라는 큰 기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는 아이들을 보며 제 자신을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입사한 후에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는 아름다운 CJ헬로비전 인이 되겠습니다.

-Be a STAR-
CJ
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기 위해 늘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는 자세로 4가지의 노력을 통해 CJ헬로비전의 별이 되겠습니다.
Smile
어떠한 상황에 놓여도 불평이나 불만을 갖지 않겠습니다.
Try
맡은 일은 최선을 다하여 실수 없이 처리하고 앞으로의 일까지 고려하겠습니다.
Advance
업무를 수행하면서 저 자신도 발전하는 기회로 삼겠습니다.
Reflection
항상 반성하는 자세를 통해 잘못된 점은 개선하는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이러한 4가지의 노력을 기반으로 꾸준히 노력하여 10년 후에는 동료들에게 꼭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로서, 회사에서는 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3. CJ의 인재상 중 자신과 가장 잘 부합하는 것을 한가지 선택한 후 팀(조직) 경험과 함께 기술해 주세요. [600자 이내]
-
책임감 : 땀 흘릴 줄 아는 리더-
저는 3년 이라는 시간동안 무선 통신 동아리 WIEX의 학습부장 및 회장을 맡아 학과 최고의 동아리로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회장으로 처음 뽑혔을 때 인원이 많이 부족하였기에 이는 해결해야 할 과제였습니다. 그래서 학과 친구들, 선배, 후배들에게 먼저 다가가기 시작했고, 인원 모집을 위해 특정 공간을 마련하여 지금까지 만든 작품을 전시하여 홍보를 하였습니다. 처음 시작은 미미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이 많은 동아리로 탈바꿈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격일로 교육을 실시하였고, 직접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여러 작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보답이라도 하듯이 학내에 있는 누리사업단으로부터 250만원 이라는 지원금을 받게 되었고 과내 최고의 동아리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남들과 똑같은 대학생활이 아닌 조금은 특별한 대학생활로 남게 된 가장 큰 이유이자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4. 약속과 원칙을 지켜 신뢰를 형성/유지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600자 이내]
-
약속, 자신에 의해 만들어진 혼자만의 모노드라마-
1
2개월 이라는 기간 동안 GNP시스템에서 시뮬레이터 개발 프로젝트를 맡았습니다. 계약직으로 입사 시 대표님과의 면담 중 ‘업무 증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형식적인 말 일수도 있겠지만, 이는 회사와의 약속이자 스스로의 다짐이기도 했습니다. 그 후 저의 실수로 인해 다른 사원 분들이 작업해 둔 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에 일일이 메모를 해가며 신중을 기하여 문제없이 프로젝트를 마쳤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나고 계약 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작업해둔 프로젝트를 다른 사원 분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3개월 이라는 시간을 투자하여 매뉴얼을 만들어 제출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프로젝트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 시켰습니다. 작성한 매뉴얼이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을 보고 약속을 지켜서 다행이라는 안도감과 약속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CJ헬로비전과 새로운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5. 새로운 환경이나 팀(조직) 내에서 어려운 과제(또는 목표)에 직면했던 경험은 무엇이었으며,어떻게 해결(또는 달성)했는지 행동중심으로 기술해 주세요. [800자 이내]
-
믿음과 노력의 결실-
학과 동료와 팀을 이뤄 누리사업단 주최의 연합학생작품전시회에 참가하여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뤄낸 경험이 있습니다. Gyro & Accelerometer Sensor를 이용하여 3D 시각변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현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주제였기 때문에 기초 지식 습득은 필수였습니다. 팀장으로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전에 프로젝트에 대한 로드맵을 그리고, 익혀야 할 부분들을 분담하였습니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모여서 이해가 어려운 부분에 대해 서로 이야기 하고 세미나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초 지식 습득이 끝난 후, 프로젝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기초지식 만으로는 부족한 지식이 많아 책상에는 항상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들과 여러 논문이 쌓여 있었습니다. 관련 연구실 선배님에게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인해 프로젝트의 완성도가 높아져 가는 것을 보고 팀원 모두 각자 맡은 부분에 대해 더욱 분발하였습니다. 그 결과 금상이라는 결과를 가져왔고, 여기서 멈추지 않고 같은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여 연합논문학회에서 은상이라는 또 한 번의 기쁨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면서 팀원 간의 믿음. 즉 팀워크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원들 모두 팀장인 저를 믿고 잘 따라와 주었고, 저 또한 팀원들이 열심히 해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이끌었기에 좋은 성과를 이뤄 낼 수 있었습니다.

6. 창의성을 발휘하여 기존 틀을 깨고 추진했던 성취감 컸던 경험은 무엇이며,이를 시작하게된 동기와 적극적인 노력에 대해 기술해 해주세요. [600자 이내]
-Ubiquitous WiEX-
군 제대 후, 무선통신 동아리 WiEX에 가입을 하였습니다. 학과 규칙상 관련 동아리는 1년에 2번에 걸쳐 성과발표를 하여 우수한 동아리는 많은 지원금을 받고 있었습니다. 몇 년 동안 비슷한 작품을 만들어 교수님들 앞에서 발표해 왔지만, 발표 당시 눈에 띄는 동아리는 없어 보였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나서 동아리 회원들에게 ‘다음 발표에는 동아리 방을 작품으로 내자.’라고 말했습니다. 다들 의아해하였고,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표정을 보였습니다. 제가 의도했던 작품은 동아리 방 자체를 유비쿼터스화 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도적으로 전체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그림을 그려 회원들에게 설명을 해 주었고, 흔쾌히 동의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날 이후로 무선으로 창문 열기, 무선 단말기를 이용해 점등, 소등 등의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발표 날이 되었고 지금까지 작업해온 프로젝트를 직접 발표하였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교수님들께서 일회성이 아닌 꾸준히 이어 나갈 수 있는 좋은 작품을 만들었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 이후로 WiEX는 가장 많은 지원금을 받게 되었고, 최고의 동아리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