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반응형

 

1. 입사지원 동기와 지원하신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하여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본인의 경험과 관련하여 기술해 주세요. [800자 이내]
진심은 통한다!
편안하고 단란한 식사공간을 통해 행복과 사랑의 나눔을 돕는 CJ 푸드빌은 국내 최고의 외식서비스 기업입니다. 창립이래로 많은 브랜드들을 Launching 해오며 쌓은 경험은 항상 고객을 위해 가족 이상의 감동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CJ 푸드빌은 바로 제가 꿈꿔오던 직장입니다. 사람을 진정으로 대하고 또한 그에 맞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함으로써 정체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일터라고 생각합니다. CJ 푸드빌에서 정직과 성실을 Motto로 하는 제 꿈을 펼쳐보고 싶습니다.

생산기술 분야의 새로운 페러다임 4M!
제가 지원한 직무는 생산기술 분야입니다. 저는 이것을 4M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4M이란 man, machine, material, method입니다. 생산기술 분야를 이렇게 4가지로 나누어서 문제발생 시 이 4가지의 기준을 두고 조정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olar Car 경진대회 참가 시에도 차량 제작에 있어 4M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생산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사원이 되는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2.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이며,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어떠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해 주세요. [800자 이내]
행동이야말로 멋진 인생을 여는 열쇠이다!
입사 후 목표는 생산기술 분야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생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효율과 안전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실천하는 행동입니다. 따라서 생산과 관련된 많은 경험과 기술들을 익히고,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노력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생산에 있어 가장 중요한 6시그마와 관련된 기술들을 배워 공정의 불량률을 제로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2~3년 내에 신입사원으로서 기본교육을 이수 및 제2외국어의 지속적인 학습과 제3외국어 학습을 병행하겠습니다. 5년 안에 통합적인 업무를 이해하고, 한 팀의 리더로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립하겠습니다. 10년 안에 CJ 푸드빌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로 저의 이름이 알려지도록 하겠습니다.

Good Listener :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
제가 입사 후 두 번째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원 1위로 당당히 오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맡은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측면에서도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대인과의 관계에서 1분 말하고, 2분 경청하고, 3분 공감하는 123법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고, 편안하게 대해주는 저의 행동들로 친구들 사이에서‘상담의 마술사’로 통합니다. 입사 후 CJ푸드빌의 생산기술 마술사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CJ의 인재상 중 자신과 가장 잘 부합하는 것을 한가지 선택한 후 팀(조직) 경험과 함께 기술해 주세요. [600자 이내]
도전하라! 꿈은 이루어진다. 서울시에서 열린 제 3 Solar Car 경진대회!
길지 않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도전과 책임감으로 수상의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대학3학년 때, Solar Car 경진대회 참가를 위해 세부 일정을 주최 측에 직접 연락하여 알아보고,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많은 학생들이 알지 못하였지만 저는 전년도 주최 측에 연락을 하여 개최 여부를 알아보았습니다. 팀장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대회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알아본 결과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공학과제로 Solar Car를 제작하는 저희 팀은 대회를 통해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다른 몇몇 팀들도 대회 참가여부를 검토하였으나, 촉박한 제작일정에 난색을 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팀은 참가를 결정하였고, 촉박한 제작 일정동안 매일 밤늦게까지 제작에 몰두하였습니다. 특히 환경 친화적인 차량을 생각하다 해양 생물의 꼬리에서 힌트를 얻어 후륜조향이라는 독특한 조향방식을 택하였습니다. 이러한 저희 팀의 열정과 도전 그리고 팀장으로서 저의 책임감의 결과로 Solar Car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이라는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습니다.

4. 약속과 원칙을 지켜 신뢰를 형성/유지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600자 이내]
아날로그적인 인간이 되자!
공학과제를 진행하면서 경비집행에 관한 일을 맡아 하고 있습니다. Solar Car를 제작함에 있어 많은 비용이 소요되므로 비용에 관한 투명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팀장이었던 저는 Excel 파일로 수입과 지출내역을 표기해 정기적으로 팀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투명한 관리와 함께 신뢰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신뢰를 이끌어 냈기 때문에 공모전에도 참가하여 장려상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정직을 motto로 한 저의 좌우명은 ‘아날로그적인 인간이 되자’입니다. 디지털 신호를 받는 전자식 시계는 초와 초 사이의 간격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그러나 아날로그 방식의 초침이 있는 시계는 짧은 순간이나마 초와 초 사이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날로그시계의 초침처럼 항상 정직과 더불어 원칙을 지키는 인재가 되어 CJ 푸드빌에서 생산기술 분야의 NO.1 사원이 되겠습니다.

5. 새로운 환경이나 팀(조직) 내에서 어려운 과제(또는 목표)에 직면했던 경험은 무엇이었으며,어떻게 해결(또는 달성)했는지 행동중심으로 기술해 주세요. [800자 이내]
모든 야수의 공을 다 받아주는 1루수가 되자!
대학 2학년 때 ‘공학설계’라는 과목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당시 한 팀원과의 마찰을 원활하게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면 팀원 간의 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팀원 간의 갈등은 가장 어려운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Brainstorming 과정 중, 설계할 기계를 최종선정 함에 있어, 그 팀원은 남들이 이해할만한 타당한 근거 없이 독창성만을 강조하여 계속 자신의 아이디어를 밀어붙이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일을 진행하는 저로서는 납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이디어를 얻은 과정부터 나아고자 하는 방향을 대략적으로 설명함으로써 그 팀원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면서 설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서로가 다르다고 해서 무조건 한 사람의 의견을 따르게 하는 것 보다 좋지 못한 송구라도 다 받아주는 야구의 1루수처럼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 설득함으로써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하여 자기계발의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CJ 푸드빌 생산기술 직무에 있어 많은 사람과 부딪히더라도 훌륭하게 잘 이겨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6. 창의성을 발휘하여 기존 틀을 깨고 추진했던 성취감 컸던 경험은 무엇이며,이를 시작하게된 동기와 적극적인 노력에 대해 기술해 해주세요. [600자 이내]
생활 속에서 발견한 최우수 프로젝트! - 계란을 삶아서 껍질까지 까서 나오는 기계를 설계
대학 2학년 시절, 전공 교과목 중 ‘공학설계’란 과목에서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계를 설계하는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찜질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는 저는 당시 손님들이 계란을 먹을 때 껍질이 잘 까지지 않는 것을 종종 목격하였습니다. 때 마침 저는 바로 여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교수님께 독특한 아이디어로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Brainstorming 과정을 UCC로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설계를 진행하던 중, 장치가 너무 복잡해지는 문제점에 봉착하였습니다. 문제점 해결을 위해 관련 자료를 검색하던 중, TRIZ라는 설계 방식을 접하였습니다. 이 설계 방식을 적용하여 복잡한 장치를 차원변경과 대체수단적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종 발표 때는 제품의 대략적인 샘플을 만들어 청중의 시작적인 이해까지 도움으로써 최우수 프로젝트에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창의적인 생각과 행동이 앞으로 CJ 푸드빌의 생산기술 직무에 있어서 최고의 사원이 되는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